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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서면역 연락처 및 FAQ 3가지

분실물 사고가 생겼을 경우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에 신고 후, 꾸준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분실물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가까운 경찰서 또는 지하철역 유실물센터에 방문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이나 부산-김해 경전철등 부산 도시철도 이용중에 물건을 잃어버렸을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은 부산 지하철이나 부산김해 경전철에서 주인 없는 물건을 습득하게 된다면 어떻게 주인을 찾아줄 수 있을까요? 부산 지하철과 부산김해 경전철 유실물,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서면역 연락처 및 FAQ 3가지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는 부산교통공사에서 운영되며,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5005입니다.

이 번호를 통해 부산교통공사 대표 고객센터에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되며, 부산지하철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나 불편사항에 대한 답변을 제공해드립니다.

 

  •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위치 : 서면역 내부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지하 730
  • 운영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 9:00 ~ 오후 6:00, 토요일, 일요일 휴무
  • 대표전화 : (1544-5005)
  • 유실물센터 연락처: (051-640-7339)
  •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로 신고 시, 분실물의 종류, 특징, 분실 장소 및 시간 등을 기억하고 있으면 신고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분실물을 찾았을 경우, 가까운 경찰서 또는 지하철역 유실물센터에 습득물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분실문 센터

부산 도시철도 유실물센터에서는 각 지하철 역 및 전동차 내에서 습득한 유실물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부산도시철도 홈페이지 유실물센터에 접속하여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유실물센터 위치는 부산도시철도 서면역 고객서비스센터에 있습니다. 유실물 센터의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9:00~18:00 까지 입니다.

  • 부산 지하철 도시철도 분실물 신고방법
    • 열차출발 직후 분실 사실을 알게 된 경우 → 즉시 고객서비스센터로 신고
    • 분실 사실을 늦게 알게 된 경우 → 종착역 또는 유실물 서비스센터로 신고
    • 열차번호와 하차시간, 하차한 차량의 위치(몇 번째 칸)를 기억합니다.

 

 

지하철 분실물 신고 절차

온라인 신고

LOST112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 간 펀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신고 시 필요한 정보
    • 분실물 종류
    • 분실물 특징
    • 분실 장소
    • 분실 시간
    • 연락처 정보 (이름, 전화번호)

직접 방문 신고

  • 가까운 경찰서 또는 지하철역 유실물센터에 방문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신고 시 지참물
    • 신분증
    • 분실물 (가능한 경우)

기타

  •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신고 시, 분실물의 종류, 특징, 분실 장소 및 시간 등을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다면 신고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분실물을 찾았을 경우, 가까운 경찰서 또는 지하철역 유실물센터에 습득물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정보

  • 서울 지하철 유실물센터 운영 시간: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일요일 휴무
  • 서울 지하철 유실물센터 전화번호: +82 51-640-7339
  • 분실물 보관 기간: 습득일로부터 7일 (경찰 인계 후 3개월)
  • 분실물 찾기: 부산교통공사_부산도시철도 유실물정보 에서 확인 가능
  • 문의: 부산교통공사 고객센터 (1577-0800)

 

부산김해 지하철 분실물 센터

부산김해 경전철 유실물 신고 방법

  • 열차 출발직후 분실 사실을 알게 된 경우 : 즉시 방재실로 신고(또는 유실물보관소로 연락)
  • 분실 사실을 늦게 알게된 경우 : 유실물보관소로 신고 / 대사역(전화 : 055-310-9600)

부산김해 경전철 홈페이지 유실물센터에 접속하면 접수된 유실물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물에 관한 신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열차 출발 직후 분실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즉시 고객서비스센터로 신고해야 합니다. 그러나 분실 사실을 늦게 알게 된 경우에는 종착역 또는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로 신고해야 합니다. 분실 시, 열차 번호와 하차 시간, 그리고 하차한 칸의 위치를 기억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부산김해 경전철 유실물 보관소 운영시간 및 연락처

  • 운영시간 이내 : 09:00 ~ 18:00 / 유실물 보관소 연락처 : 055-310-9600
  • 운영시간 이후 : 업무시간 종료 후(공휴일 포함) / 부산김해 경전철 대사역 : 055-310-9609

부산김해 경전철 유실물보관소의 유실물 처리 과정입니다. 부산 도시철도보다 보관기간이 짧고 인계하는 관할 경찰서가 김해중부경찰서입니다.

부산지하철과 부산김해경전철 자체 유실물센터 외에 경찰청에서 관리하는 로스트112(유실물통합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분실물을 찾거나 습득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부산 도시철도 내의 유실물 뿐만아니라 전국의 유실물을 통합으로 관리하는 곳이니 분실물 찾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경찰청 유실물 포털 사이트 로스트112 : www.lost112.go.kr
  • 경찰민원콜센터 : 국번없이 182

부산 지하철이나 부산김해 경전철을 이용하시다가 물건을 분실하거나 혹은 습득하게 된다면 위의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활용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Q: 고객센터에 어떤 문의를 할 수 있나요?

A: 부산지하철 운행시간, 노선도, 요금정보, 환승 안내, 시설물 관련 문의, 불편사항 신고 등 다양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Q: 분실물을 신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분실물 신고 시에는 가능한 빨리 고객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신고 시에는 분실한 물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유실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A: 유실물은 일정 기간 보관된 후 소유자에게 돌려주는 절차를 거칩니다. 신고한 분실물이 발견되면 부산 지하철 분실물 센터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부산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유실물 센터의 운영시간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드렸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부산지하철 이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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