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오토바이 보험료 (20대 책임보험) 및 삼성화재 가입 후기 + 시티플라이 보조금
✅ 20대 전기오토바이 보험료 (책임보험) 3줄 요약
- 가입 방법
- 가입 후기
- 보조금 신청
전기오토바이를 취득할 경우 책임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이륜차 등록이 안 되고 벌금도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조금을 받아 전기오토바이를 취득한다면 보험료 확인하고 꼭 가입까지 해야 합니다.
전기오토바이 보험료
20대에 처음 보험에 가입한다면 책임보험만 가입해 타도 됩니다. 오토바이 취득한 분들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삼성 다이렉트가 전반적으로 저렴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보통 1년에 40만원 정도이며, 무사고 안전하고 신호도 잘 지키면 만기 후 재계약 시 30만원 대로 낮아집니다. 만 24세 이상이 되면 20만원대로도 낮아질 수 있고요. 일반 오토바이 125cc를 운전하는 20세라면 여기서 보험료 확인하세요.
가입 방법 – 삼성화재
우선, 삼성화재 광고는 아니고 제 경험상 전기오토바이 보험료는 삼성화재가 가장 저렴했기에 소개합니다.
인터넷에서 이륜차 보험을 검색하여 삼성 다이렉트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등으로 인증을 마치세요.
구매한 스쿠터(이륜차)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륜차의 용도를 선택하고
이륜차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는 배달용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 배달용 X, 출퇴근용 O 로 선택하였습니다. 배달용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바로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등록할 전기스쿠터(이륜차)를 누가 함께 사용할 것인지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계산된 보험료를 확인하세요.
만약, 조금 높다고 생각하면, 보험료 낮추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세요.
20대 초반이나, 20세라면 보통 40만원의 보험료가 책정됩니다. 일반 오토바이 125cc 보험료 보다도 조금 저렴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1년 무사고 등 별 문제 없다면 갱신 시점에 할인은 많이 됩니다.
이륜차의 후면과 측면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데 아마도 이는 사고가 난 적이 있거나 혹은 불법 개조한 적이 있는지 등을 보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탑박스와 윈드스크린 정도를 달았으나, 이 정도는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아 그대로 등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제해주시면 끝입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은 삼성카드 기준으로 무이자 6개월까지 됩니다. 만약 보험 경력이 전혀 없다면, 여기[클릭] 글을 읽어보세요.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을 먼저 비교해 보세요.
시티플라이 보조금
전기오토바이 보험료를 먼저 알아보는 분이 있으실까 봐 시티플라이 보조금 정보를 추가로 소개합니다.
저도 판매자가 아니라 자세히 아는 건 아닌데, 시티플라이 카페 들어가면 국가 보조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저는 69만원에 샀는데, 요즘 전기스쿠터 국가 보조금 많이 줄었네요.
일단, 실주행 거리 100km 이야기가 있는데, 이건 운전 습관이나 계절에 따른 오르막길 유무, 속도, 탑승자 무게에 따라 다릅니다. 배터리 1개면 약 60~80km 정도 달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고요. 평지에서 드라이브 모드로만 사용할 때 100km인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오늘은 이렇게 전기오토바이 보험료 가입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책임보험료 등은 아낄 수 있으면 아끼는 게 좋지만 아끼는 게 좀 어렵잖아요. 그래도 삼성화재가 가장 저렴한 편이니 믿고 가입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