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프리스 상표등록 조회 및 변리사 상표출원비 관납비 지원 – 1개류 3개류 차이는?
도대체 키프리스 상표등록은 왜 해야 할까? 상표등록이 중요하다고는 하는데 도대체 왜 따로 돈을 내고 상표를 등록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가실 수 있습니다. 상표등록이 왜 필요한지, 상표출원비와 관납비는 얼마인지, 또 키프리스 상표등록을 지원해 주는 지원사업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관련 내용들을 알아보고 버튼을 눌러 나에게 해당되는 지원사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프리스 상표등록 조회 필요한 이유
키프리스에서 상표등록조회가 필요한 이유는 내가 등록하고자 하는 상표와 유사한 상표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이 과정은 내 상표의 등록 가능성이 높은지 낮은지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상표유사성은 문자, 도형, 칭호유사 등 복합적으로 따져 판단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파악하기 어렵고 셀프로 상표등록을 하게 된다면 상표 등록 거절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등록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사성을 따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은 일반인이 하기 쉽지 않아 대부분 변리사에게 맡기게 됩니다.
셀프로 상표 출원을 하는 것은 온라인에 들어가서 출원번호를 받아 절차대로 하면 되기 때문에 과정 자체는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새로운 상표가 아니라면 거절 가능성이 높으니 출원비만 날리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변리사를 통해 선상표등록조회를 하는 것이 상표출원 전 필요합니다.
지식재산센터 변리사 상표출원비 지원 이유
지식재산센터에서는 소상공인 IP 역량강화 상표출원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상호와 브랜드를 상표등록을 한다면 지식재산 피해를 막고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상표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면 나중에 괜한 분쟁이 생길 수도 있고 내 사업을 뺏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상표를 등록하는 것이 내 사업을 지키고 경쟁력을 갖는 방법입니다.
상표출원비 , 등록비
셀프로 상표를 등록하게 된다면 상표출원비는 1 개류 당 56,000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최종 등록결정이 나게 되면 10년 등록비로 220,000원을 납부하셔야 내 상표의 독점권을 최종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3 개류의 상표를 등록한다면 56,000×3=168,000원이 발생하며 등록비 또한 개당 등록을 해야 하므로 220,000×3=660,000원을 특허청에 납부해야 합니다.
해당 사업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소상공인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흥향락,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프랜차이즈, 휴업/폐업 소상공인, 비영리 개인사업자/법인/조합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상세한 사항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정확한 사업공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표출원 지원 내용
상표출원은 60만 원 이내로 지원이 됩니다. 소상공인 분담금 20%(현물 10%+현금 10%)가 발생하지만 ip인식제고 교육 2시간을 이수할 경우 분담금이 면제됩니다.
그래서 상표출원시 실질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없습니다. 최종적으로 키프리스 상표등록결정이 나는 경우에만 특허청에 등록비만 부담하면 됩니다.
상표출원비 지원을 받고 변리사를 통해 상표등록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상표가 유사하다는 이유로 중간에 거절 통보로 중간사건이 발생한다면 보정서나 의견서도 지원을 해주는 것도 포함이라고 합니다.
상표출원지원사업 지원 지역
지식재산센터에서 상표출원사업을 지원하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인천, 경기, 제주, 부산, 세종, 광주, 강원남부, 대구, 대전, 전남, 경북, 강원, 충북 지역지식재산센터에서 소상공인을 상대로 상표출원을 지원받고 키프리스 상표등록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한정된 예산으로 선착순으로 상표출원비 지원이 되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에도 지원사업이 끝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사업을 하고 계시는 소상공인이시라면 받을 수 있는 지원이니 놓치지 말고 상표출원비를 지원받아 내 사업의 경쟁력을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상표 검색 후 사업하고 계시는 지역의 상표출원 지원 사업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