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앱 추천 – 워킹맘 워킹대디를 위한 추천앱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안내
회사에서 퇴근해도 집으로 다시 출근하는 워킹맘은 항상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시간을 줄여주거나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이 꼭 필요한데요. 제 스마트폰에 설치된 수십 개의 앱 중 고르고 골라 딱 3가지만 선별해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
바로 똑딱, 모바일지로, 아파트아이라는 앱인데요. 어떤 점에서 필수 앱인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똑닥
똑닥앱 (iOS, 안드로이드)
워킹맘이 회사에서 가장 많이 신경 쓰일 때가 아이가 아플 때인데요. 요즘에는 소아가수가 부족해서인지 병원에 가면 1시간씩 대기하는 일이 빈번합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마스크를 벗고 등원하면서 감기를 달고 살고 있어서 한 달에 세네번씩 병원에 가고 있습니다. 아이가 아플 때마다 매번 휴가를 쓰고 병원에 다녀올 수 없기 때문에 할머니가 대신 아이들을 데리고 병원에 가는 날이 많을 때 유용합니다.
다운로드
똑닥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다운로드 사이트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예약 하기
똑딱 앱은 주변 병원을 찾아 예약을 하거나 원하는 병원 이름을 검색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기인원이 몇 명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예약을 먼저 해두고 시간에 맞춰 병원에 방문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진료를 볼 수 있어
편합니다.
병원 찾기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검색창에서 원하는 병원 이름을 검색해서 찾거나 앱 중간에 동네 인기 병원 지금 문 연 병원 진료과로 병원 찾기 등을 통해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접수하기
병원을 선택한 후 화면 하단에 바로 접수 버튼을 누르면 진료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앱에 등록된 가족은 대리점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진료를 예약할 수 있는데요. 디지털 기계 사용이 어려운 할머니를 대신해 회사에서 제가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잘 쓰고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 진료받을 선생님을 선택하여 진료를 접수할 수 있는데요.
진료실별로 대개인원이 몇 명인지 볼 수 있어서 바쁘다면 대기 인원이 가장 적은 진료실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검진 예약
일반 진료 예약뿐만 아니라 영유아 검진 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병원마다 전화를 걸어 영유아검진 예약이 되는지 확인을 하고 건진 전에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문진표를 작성해 가야 해서 번거로웠는데요. 똑닥에서는 영유아 검진 예약부터 문진표 작성까지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유료화
2023년 9월부터 똑딱이 유료화된다고 하는데요.
매달 1000원 또는 연간 만원을 낸 뒤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멤버십으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매년 적자가 커져 유료로 전환하는 것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론칭 안내문과 q&a의 멤버십을 도입할 수밖에 없는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있는데요.
유료로 전환되면 서버를 늘려 서비스를 보다 안정화할 수 있고 그동안 사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다자녀 동시 접수와 가족간 실시간 접수 순번 공유 등의 서비스가 추가될 계획이라고 합니다.